Unity/Project

[Unity] 내배캠 최종프로젝트 : 루시퍼 서바이벌 25일차, ?

JEE_YA 2025. 5. 13. 20:45

오늘은 구현한 부분들에 대해 코드리뷰(가 맞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래는 코드리뷰가 아니었으나 병합하는 과정중에 어쩌다보니 코드리뷰가 되어버린 시간...

 

일단 상호작용 할 때 원래 플레이어 담당 개발자분께선 상호작용이 되고있는 오브젝트를 알기위해 노란색으로 표시되게 해두었었는데, 이 기능은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였으며 그대로 자원 오브젝트까지 적용되었는데, 자원 오브젝트의 경우 마테리얼이 여러개라 맨 위에있는 한개의 마테리얼 적용 색만 바뀌었다.

이것을 기존에 작성되어있던 상호작용 후 색이 바뀌는 로직을 응용하여 전체적으로 바뀌게 했었는데 여기서 좀 여러가지 코드들이 수정되었다.

 

일단 기존에 플레이어 담당 개발자분께서 만들어주신 상호작용 부모클래스에 있는 메서드들 중 재사용하는게 더 나은 부분들이 있어 오버라이드 기능을 사용하여 수정해주었으며 materials는 start에 계속 값을 넣어주었는데 그냥 이것도 변수로 정의해버리고 바라볼때와 바라보지 않을때 등 견고하게 코드들을 전체적으로 리팩토링 해주었다.

 

그리하여 어쩌다보니 리팩토링은 나중에 해야지 했던 부분이지만 리팩토링까지 완료, 하지만 이부분은 내가 작성한게 아닌 기본 상호작용에 있던 것(플레이어 담당자분 작성)과 리팩토링 해주신 팀원분이 작성해주셨다고 하는게 맞는듯 하며 작성 과정에서 왜 이런식으로 작성해야 하는지와 기본 이론에 대해 많이 알게되었다.

 

그리고 밤동안 시간이 흐르고 시간이 다 되면 낮이 되게 바꿔주는 기능도 추가하였는데, 전체적으로 TimeManager 부분이 지금 너무 복잡하고 엉망으로 되어있는게 많아 이부분은 전체적으로 리팩토링 해주어야 할듯 하다...

기능에 대해서도 작성은 하였으나 딱 어캐했누? 이런느낌이라 조금 더 공부가 필요할듯 하며

오늘은 고해성사 및 같은 팀원분께 강의듣기, 피드백 등을 진행했으며 뭔가 의미있는 시간이었지만 또 내 뇌는 과부하가 와버렸다..................

그래도 이제 상호작용이 가능한 자원들이 전체적으로 색상이 바뀐다.

 

+ 오랜만에 팀원분께서 예전에 알려주셨던 기능과 로직에 대해 말씀해주셨던걸 다시한번 머릿속에 주입시켜주셨다.

오늘 리팩토링한 코드들을 예시로 하여 어떤식으로 이루어져있는지나 그런거에 대해서 한번씩 다시 알려주셨는데, 들으면 항상 오 하지만 지나고 혼자 생각하면 이게 뭐지 하는 신기한 마법의 연속

 

+ 뭔가 지금까지 이것저것 달려오면서 열심히 했으나 오늘은 뭔가 한거 없이 멍-때린 시간이 많은듯 하다. 과부하 때문이라고 핑계 대지만 그만큼 쉬었다고 생각하고 내일부터 다시 집중하자.

 

+ 코드 리팩토링까지 끝내고 이제 디테일 작업 빨리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