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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내배캠 최종프로젝트 : 루시퍼 서바이벌 26일차, 쉬어가는 날

JEE_YA 2025. 5. 14. 20:24

하는것만 보면 맨날 쉰것같긴 한데 오늘은 허리 컨디션 이슈로 진짜 쉬어가는 날이 되어버렸다.

 

다만 오늘까지 내가 했던것에 대해 돌아보고, 앞으로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특강이 이력서 주제였는데 어떤식으로 공부해왔는지에 대해 말씀해주실때 되돌아보게 되었다) 앞으로 해야할 것에 대해 미리 참고하면 좋을 코드들을 알려주셔서 코드 리딩중에 있다.

 

일단 조원분께서 간단하게 설명해주신 걸로는 매니저의 특징(표준화는 아니고 알기쉽게 조원분만의 방식으로 설명해주셨다)엔 크게

  • 객체들이 사용하는 매니저 : 싱글톤을 활용하기 위함이며 접근하기 쉬운 부분을 활용
  • 객체들을 사용하는 매니저 : 객체의 범위보다 광범위한 기능을 주도적으로 관리, 제어하는 역할을 함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 이 두가지에 대해 참고하면 좋을 코드들을 알려주셔서 보고있다.

코드를 읽어볼 때엔 메서드를 어떻게 구성했냐에 대해 포인트를 잡고 보시라고 얘기해주셔서 최대한 열심히 읽어보고 있다.

 

이렇게 보고 나는 기획자분께서 새로 작성해주신것을 가지고 다른 작업에 들어갈듯 하며 그전까지는 열심히 읽어보는 중!

그리고 앞으로 기록할 때엔

  • 협업을 했다면 내가 어떤식으로 협업, 소통했는지
  • 트러블이 있었다면 왜 발생했는지와 해결법에 대한 자세한 트러블슈팅 정리
  • 진행 과정에 대해 나중에 기억할 수 있게 조금이라도 정리

이러한 부분들을 신경쓰면서 기록하기로 다시한번 생각 했다.

- 기록한것을 돌아봤는데 너무 일기식으로 썻더라 ㅎㅎ..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