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의 개념이 될수도 있겠지만 내가 기록하고자 하는 것은 게임(유니티)에서의 로직과 기능이기 때문에 유니티로 기재한다.
로직, Logic
- 언제, 어떤 조건에서 기능을 실행할지 결정
- 호출 시점을 고민해야 함 (언제 써야하지)
- "데이터가 왜이렇게 많지?" 라는건 로직이 아니라 기능이 많아졌다는 뜻일 수 있음
- 보통 Player, AI 와 같은 행동을 결정하는 클래스가 로직 위주
- ex) 쿨타임 체크 후 스킬 발동
기능, Feature
- 어떤 동작을 어떻게 수행할지, 무엇을 하는지만 정의
- 호출 시점을 고민할 필요가 없음 (어떻게 실행할까)
- 오직 무엇을 하는지만 책임지며 기능은 단순하고 명확해야 함
- 복잡해지고 호출 시점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면 그건 기능이 아니라 로직을 만들고 있는 중일 수 있음
- 보통 Manager, Controller 와 같은 도구성 클래스에서 사용
- ex) 타일 제거기능, 스탯 증가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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