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Study

[Unity] 개인 프로젝트 중, 키 입력 시 이미지 띄우기

Jee-U 2025. 3. 11. 20:15

 

이 이미지 띄우기는 InputSystem이 아닌 버튼 클릭 시 나오는 메뉴로 이미지를 띄우는거 자체는 전부 버튼으로 처리하려고 하였으나 생각해보니 게임중에 마우스 커서가 안나오게 되어있어 클릭을 할수가 없었다..

그리하여 esc 키를 누를 시 메뉴와 같이 나타나게 해주려고 하였으며, 키 입력을 전부 (New)PlayerInputSystem을 이용하고 있어 Tutorial - esc키로 하여 만들어주었다.

(New)PlayerInputSystem의 Actions

 

사실 설명보다는 메뉴(음량설정 및 게임종료 등)에 적합한 키설정이지만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도끼가 있는데 이 도끼로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의문을 가지지 않을까 싶어 만들게 되었다.

tutorialMenu 라는 이름의 게임 오브젝트로 만들어 두었으며 원래는 버튼으로 해두려고 하였기 때문에 껏다키는 기능을 ButtonManager 스크립트에 만들어 두었기에 컴포넌트 적용해주고 PlayerInputSystem의 Tutorial을 설정해주면 끝.

- 추후에는 이 방법으로 메뉴 UI(음량조절 포함)를 만들어보는게 목표다.

ButtonManager에 작성된 코드는 SetActive를 이용하였다.

public class Button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utorialMenu;

	public void OnMenu()
	{
    	tutorialMenu.SetActive(!tutorialMenu.activeSelf);
	}
}

추후 버튼에 입력할때도 동일하게 해주면 끝!

 

 

 

esc 눌렀을때 나오는 메뉴